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고객이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으며, 발신 번호 변작이 확인이 된 경우 관련 정보를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해
관련 해당관청에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책임의 소재는 발신번호를
변작한 고객에게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이 발생할 경우 발신번호
를 변작한 고객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27 조 자료의 보존
1. “회사”는 “회원”의 요금납부내역을 납부완료 후 3년간 보존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등 관
계법령에 의한 경우에는 3년 이후에도 “회사”의 시스템 등 사정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 내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와 청구기관 측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자료 기재 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요금명세서를 이메일로 추가 요청할 경우 최근 청구일로부터 6개월까
지 제공합니다.
제 28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통신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